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98%는 이걸 해보지도 않고 불평한다. 그랜트카돈

카테고리 없음

by 세상 온갖 잡지식 2024. 4. 8. 09:09

본문

728x90
반응형

 

터닝 포인트

 

그랜트 가돈

 

 나는 루이지애나에서 태어나 28살까지 한번도 그 곳을 떠나본 적이 없다.

 

 여행도, 남들과 일하는 방법도,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방법도 몰랐다. 그저 공장촌의 흔하디 흔한 어린 아이였고 아는 사람이라고는 정유 공장 노동자 아저씨들 뿐이었다.

 

 이 상황에서 나는 어느새 8조원의 자산을 이루었다.

 

 이를 위해서 처음에 한 것은 무엇이 가능한지를 아는 것과 그 목표에 가까이 가는 방법을 아는 것이다.

 

 내가 했던 성공하기 위한 방법 4가지를 추천해주겠다.

 

첫번째는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상상하고

두번째는 그것을 잡지나 인터넷 사진으로 보며

세번째는 그것을 직접 느끼는 것이다.

 

 돈이 없을 수 있다.

 

 그럼 그 곳에서 일해라.

 

 돈이 쓰는 게 무섭겠지만 이래야 인식과 마인드 셋을 바꿀 수 있다.

 

 세번째에서 중요한 부분이 있다. 그걸 시각화할 정도로 정말 자세히 느껴야한다. 바닷가 앞, 그 안 헬스장의 시설, 내리쬐는 햇빛 등 모든 디테일에 대해서 말이다.

 

 퍼시 밀러(미국 래퍼, 사업가)도 전화로 같은 말을 했다.

 

 그 또한 빈곤을 벗어나기 위해 먼저 한 건 빈곤에서 벗어난 나를 상상한 것이고, 두번째는 그 목표를 사진으로 본 것이라고 했다.

 

 이 두번째에는 너가 원하는 일을 이미 하고 있는 사람들 또한 포함된다. 그리고 내가 말하고자 하는 마지막 단계를 위한 발판이기도 하다.

 

 내가 말한 세번째는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기 전에, 먼저 원하는 것에 직접 가까이 다가가는 것이다.

 

 모르는 문제를 풀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건 물리적으로 그 문제와 가까워져야한다. 전용기를 몰고 싶었다면 연료를 넣거나 승무원, 조종사가 되어서라도 그 걸 느껴봐야한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내가 지금 살고 있는 펜트 하우스는 누구나 동경한다. 하지만 사진으로 봐서는 이 느낌을 절대 느낄 수 없다.

 

 펜트 하우스에 와서 이 모든 걸 느끼는 순간 당신의 생각은 더욱 더 현실로 다가올 것이다.

 

 마지막 단계는 성공한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서빙을 해서라도 말이다. 그것도 안된다면 비싼 밥을 사던, 퇴근시간까지 기다리던, 무슨 짓을 하던 간에 만나라.

 

 이게 내가 성공한 4가지 방식이다.

 

머릿속으로 목표 그리기

사진을 보며 상상하기

직접 가서 느껴보기

내가 원하는 걸 이미 가진 사람들과 네트워크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6rqOwLJdVPU&list=LL&index=7&t=48s

 

#터닝포인트

#그랜트카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