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근 “북한”이 한국찢고 “전세계 1위” 찍어버린 분야..ㄷㄷ

동영상(시사정보 전달)/1급 비밀

by 세상 온갖 잡지식 2022. 7. 18.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1급비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가진 나라를 어디라고 생각하는가? 다들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엘살바도르가 가장 많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공식, 비공식적으로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한 나라가 있다. 바로 북한이다.

 

 

 

 

어떻게 북한이 비트코인을 이렇게 보유했을까

 

 해킹이다. 북한은 2017~2022년까지 공식적으로만 2조를 해킹했고 해킹을 전문적으로 하는 인원은 약 7천명에 달한다고 한다.

 

 2016년에 김정은이 최고통수권자에 부임하고 북한의 해킹단체 라자루스에 많은 지원을 한다. 그러다보니 한국의 머리좋은 사람이 법대, 의대가는 것과 달리 북한은 해커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간다.

 

라자루스: 실패를 극복하고 있는 사람, 죽음에서 부활한 자

 

 

 

 

북한의 해킹능력

 

 선발된 인원들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달리 해킹 분야의 출중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2016년 2월 5일 방글라데시 중앙은행을 해킹해버린다.

 

 2015년부터 방글라데시에 취업이력서를 악성프로그램을 포함한 메일로 보내고 그걸 여는 순간 해킹되도록 만든다. 이건 전 세계은행 공동 전신망 스위프트를 해킹한 것이기에 북한이 높은 실력의 해킹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이후 1년간 방글라데시의 외화보유고 등을 파악하며 기다린 후 때가 됐을 때 방글라데시의 프린터를 마비시켜 문서확인을 못하게 만들고 뉴욕연방은행에 방글라데시 중앙은행 명의로 약 1조원을 이체시킨다.

 

 이때 이체되는 장소를 마닐라 주피터라는 곳으로 보내는데 주피터라는 이름이 당시 미국이 제제를 가하던 선박의 이름과 같았기에 1,100억만 이체된다. 심지어 방글라데시 은행이 목, 금이 휴일인데 목요일날 행했던 일이기에 확인할 방법도 없었다. 만약 다른 지점으로 이체했다면 1조원을 전부 이체할 수 있었다고 한다. 1조원은 방글라데시 외화보유액 전부와 맞먹는 금액이었기에 정말 나라가 망할 뻔한 일이었다.

 

 

 북한은 1,100억이라도 가지려 이곳저곳으로 돈을 세탁하게 되는데 이때 Shalika f(o)undation, o를 빼먹고 쓰는 바람에 300억이 이체가 안됐고 바카라 등으로 돈을 세탁해 결국 700억만 도착한다.

 

 북한은 이외에도 AXIE INFINITY라는 게임회사를 해킹해 6억 2,500만달러(약 8천억원)을 꿀꺽하기도 하고 소니 픽쳐스, 맘모스 스크린, 필리핀 은행, 폴란드 금융감독청, 인도네시아 거래소, 일본 리퀴드 닷컴, 슬로베니아 가상화폐거래소 등을 전부 해킹한 전적이 있다.

 

 이렇게 많은 돈을 훔치고도 돈을 없다고 하는 모습을 본 한 전문가는 '해킹으로 번 금액이 전부 핵 실험, 핵 억제력 실험에 쓰이는 돈으로 간다'라고 하기도 했다. 국가차원의 범죄이기에 제제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유튜브 댓글

 

추가로 알아야 할건 아무리 좋은 개발자나 보안전문가가 보안시스템을 해도 그걸 뚫기는 보안담당자보다 실력이 없어도 가능함. 완벽한 보안이 더 힘듦. 해킹은 더 쉬움

 

어테 게임 해커들 보다 더 큰 해커수를 어케 감당해...

 

그거말고도 나쁜약, 위조지폐도 1등으로 알고있는데. 특하 위조지폐는 미국에서도 감탄할 정도로..

 

코멘트: 범죄로 탑을 달리는구나. 게임하는 기분이겠네

 

https://www.youtube.com/watch?v=tkY8lTzYUGo&list=LL&index=1

#1급비밀

#북한

#해킹

#비트코인

#김정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