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남아 과일은 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걸까?

동영상(지식정보 전달)

by 세상 온갖 잡지식 2022. 7. 23.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스브스뉴스

원제: 한국인이 동남아 한 번 다녀오면 최소 1년은 망고에 빠지는 이유(기분탓 아님!!)

 

동남아에 갔다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과일이 엄청 달다', '잘라서 먹기 좋게 만들어 파는 게 그곳에 기본적인 서비스라 먹기가 좋다' 등의 이야기가 있다. 근데 진짜 과일 맛이 다를까?

 

한국에서는 국민들이 안전하게 과일을 섭취할 수 있도록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수입조건에서 명시된 나라에서만 과일을 수입하도록 하고 거기에 까다로운 조건까지 추가한다.

 

망고의 경우 대만, 필리핀, 태국, 호주, 파키스탄, 베트남, 페루, 인도, 브라질, 캄보디아에서만 수입가능토록 되어있고 이 중 필리핀, 태국, 베트남에서는 뜨거운 증기에서 쪄내는 증열처리, 파키스탄, 페루, 브라질에서는 뜨거운 탕에 적시는 온탕침지 처리를 해야만 수입될 수 있다고 한다.

 

망고 안에 있을 수 있는 균과 병해충을 박멸하여 외래종이 우리 생태계를 교란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과일을 찌고 적셔도 괜찮은 걸까?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 연구사의 말에 따르면 온도가 45~47도의 물에서 담가지면 익어, 망고의 단단한 정도가 낮아져 상하기 쉬워지고 맛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와중에 망고 고유의 향이 일부 날아가버리기까지 한다.

 

조금 더 망고를 맛있게 먹는 법

 

망고는 후숙과일이기에 수확 이후에 숙성시켜먹는 것이 좋다. 그러니 기호에 따라 노란 정도를 보고 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제철에 따라 구입하는 것도 좋은데 그건 아래 사진을 참고하자.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유튜브 댓글

 

부모님이 과수농사 짓는데 이유가 이게 다가 아님. 보통 긴 유통과정으로 조금 덜익은걸 따와서 후숙시켜먹으면 맛은 괜찮은 편임.

그러나 최종적 정점의 맛을 내게하는건 잎임. 수확기 쯤 가면 잎이 즙을짜낼정도로 열매에 양분을 공급함. 당도 맛 향 모두 정점에 달하지...

하지만 수출해야되면 그 단계 전에 따내니 풍미가 떨어질 수 밖에 없음.

 

필리핀 망고 진짜 말도 안되게 싸고 맛있습니다. 과육은 엄청 단데 껍질부분은 달콤함에 반비례해서 엄청 씁니다. 망고에 쓴 부위가 있다는걸 그때 처음 알았습니다.

 

코멘트: 장마때문에 근래 과일이 너무 별론데 필리핀 과일 먹고 싶다

 

https://www.youtube.com/watch?v=-dqzC3f1CZw&list=LL&index=5

#스브스뉴스

#망고

#동남아

#과일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