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30~40대 남성이 다이어트하는 과정

동영상(지식정보 전달)/닥터프렌즈

by 세상 온갖 잡지식 2023. 11. 18. 01:05

본문

728x90
반응형

닥터 프렌즈

원제: 남성의 다이어트는 무엇이 다른가 | 남성 다이어트 성공하는 3가지 방법

 

 

 30, 40대들의 문제는 대부분 복부비만이다.

 

 이 복부비만이 문제가 되는 건 여러 가지가 있다.

 

 

 

합병증의 원인

 

 내장지방은 원래 지방이 쌓이는 곳이 아니다 보니 우리 몸 안으로 쉽게 흡수 된다. 그래서 심장, 지방 간, 혈관 등 이곳저곳에 내장지방세포가 붙어 염증을 일으킨다.

 

 그리고 공복혈당과 혈압을 올리고 고지혈증에 다다르는 여러 가지 시발점이 된다.

 

 

 

남성 호르몬의 저하

 

 내장 지방에서 나오는 호르몬은 테스토스테론을 에스트로겐으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안 그래도 30대부터 한 해 1%씩 남성 호르몬이 감소하기 때문에 이는 더욱 더 치명적이다.

 

 남성 호르몬이 체력, 에너지에 많은 영향을 끼치지 때문에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 일상 생활에도 영향을 끼친다.

 

 그리고 체중 증가 -> 남성호르몬 감소 -> 지방 up, 근육 down(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환) -> 체중증가하는 악순환에 빠진다.

 

 

 

30, 40대가 다이어트를 하기 어려운 3가지 이유

 

스트레스

 

 이 시기가 사회적인 경쟁과 커리어에 헌신하는 시기이기에 일적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리고 군대 문화적인 것이 내재되어있는지 남자들은 스트레스를 관계를 통해 풀어내는 것을 어색해한다.

 

 스트레스 자체도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졸이라는 호르몬이 생성되어 내장 지방 주변에서 지방세포들이 늘어나게 하는 작용을 한다.

 

 그리고 원초적인 자극을 원하게 된다. 특히 식욕이 발달하는데 달달한 것과 기름진 것 이 두 가지를 먹고 싶다는 충동이 생긴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탄수화물이나 초가공음식을 먹고 만다.

 

 

 

술과 담배

 

 남자들은 원래 있던 취미들도 일과 육아 등으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술과 담배로 이어진다.

 

 술과 담배 자체도 남성 호르몬 수치를 낮춘다.

 

 

 

적절한 수면

 

 일이 너무 많다보면 자는 시간을 아까워하는 경우가 있다. 일주일만 수면부족이 이어져도 10~15년은 나이든 듯이 남성호르몬이 감소한다.

 

거기에 수면이 부족하면 전두엽 기능이 저하되어 여러 유혹에 더욱 더 절제하기 어려워진다. 원래도 남자는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충동적인데 더욱 더 쉽게 주의를 빼앗기는 것이다.

 

수면은 꼭 7시간 이상 취하는 것이 좋다.

 

 

 

 

 
유튜브 댓글

 

보통 사회적 관계가 줄어들수록 식생활의 변화가 부정적으로 바뀌는 경향이 있어

비만은 심해질 위험성만 커지기 때문에 사회관계망을 폭음하는 술자리에서 잦은 티타임으로 바꾸고 일상의 감정교류를 오히려 늘려야 합니다

 

남자들이 마초적 가치관을 못버려서 더 고립을 추구하지만 그것부터 바꿔야해요 저도 술집에서 카페로 대화의 장소를 옮긴거나 외식하면서 한자리에 오래있는걸 어색하게 느끼는 태도를 버리고 안주와 음주량 이 감소한게 가장 건강에 좋았어요

 

 

탈모때문에 약을 먹는중인데 이것도 살찌는것과 연관이 있을까요?

ㄴ아니요... ㅠ

 

 

https://www.youtube.com/watch?v=1DRAw77Nxpo&list=LL&index=1&t=264s

 

#닥터프렌즈

#다이어트

#30대

#40대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