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쓰레기를 화산에 버리면 안되는 걸까?

동영상(지식정보 전달)

by 세상 온갖 잡지식 2022. 6. 10.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은근한 잡다한 지식

우리는 흔히 쓰레기들을 매립지로 보내 묻거나, 소각장으로 보내 태운다. 쓰레기에 비해 매립지는 한정적이고 소각장은 환경 오염의 우려가 있어 또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럼 화산에 쓰레기를 버리면 어떠냐는 의견은 어떨까?

 

 

쓰레기를 녹이면 생기는 일

 

일단 쓰레기를 화산에 넣는다는 의미는 용암에서 쓰레기를 녹이겠다는 뜻일 것이다. 그럼 활화산 중에서도 지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화산만이 가능할 것이다. 그러니 하와이에 있는 킬라우에아 산, 일본의 사쿠라지마, 이탈리아의 에트나 산 정도가 상황이 맞을 것이다.

용암의 온도는 700~1,200도 사이로 웬만한 건 전부 녹일 수 있을 것같지만 철(녹는 점 1,538도), 석영 유리(녹는 점 1,982도), 텅스텐 필라멘트(녹는 점 3,390도)로 녹지 않는 쓰레기들도 많다. 그럼 쓰레기들은 녹지 않고 쌓이며 나중에 화산이 폭발할 때 같이 폭발해 더 큰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다.

 

 

그럼 잘 타는 종이 쓰레기만 버리면 어떨까?

 

쓰레기는 탈 때 황산화물, 일산화탄소, 다이옥신, 미세먼지와 같은 물질이 배출되는데 인간이 만든 소각장에서는 이런 물질이 최대한 나오지 않게 시스템을 구축해놓았지만 화산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 그러니 환경오염으로 즉각 이어지게 된다.

 

이게 다 해결되더라도 활화산은 기본적으로 높고 위험해 가까이 가기가 어렵다.(사쿠라지마 1,117m, 킬라우에아 1,247m, 에트나 산 3,350m)

그리고 거기까지 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으며 갑자기 화산이 폭발하지 않으리라라는 보장도 없다.

 

쓰레기를 처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것이다.

 

 

유튜브 댓글

 

목늘어난 옷은 좋은 잠옷입니다

 

은잡지 영상만 보면 다음날 친구들에게 멋진 척 하고 지식도 많이 쌓아가고 앞으로도 더 많은 은근히 다한 지식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어디다 버리든 돌아오는 거라면..지금이라도 현명하게 절약을 실천하는게 제일좋은 방법인 것 같네요..

 

코멘트: 안 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QvJ3K6iB94

#은근한잡다한지식

#화산

#쓰레기

#분리수거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