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따라만해도 바로 인기가 많아지는 3가지 방법 (Feat. 크리스 햄스워스)

동영상(자기계발)/척 CHUCK

by 세상 온갖 잡지식 2022. 9. 9. 08:00

본문

728x90
반응형

척 CHUCK

 

 크리스 햄스워드는 서양 네티즌 사이에서 인간 골든 리트리버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다. 그만큼 주변사람들에게 호감을 많이 사는 인물로 유명하다. 처음에 싫어하던 동료 배우들도 결국에는 그에 대해 극찬을 할 정도이다. 물론 그의 인기에는 빼어난 외모가 큰 몫을 하긴 하지만 인간관계에서 호감을 살 수 있는 행동 또한 잘 활용하고 있다.

 

 

 

 

스킨쉽을 잘 활용한다

 

 그는 이성 간의 섹슈얼한 스킨쉽이 아닌 상대의 호감을 불러일으키는 호의적인 스킨쉽을 매우 잘 활용한다. 스킨쉽에는 두가지 요소가 매우 중요한데,

 

첫번째는 상대가 누구인지 확인하고 하는 것이다. 물론 문화적 차이도 존재하니 우리는 보수적으로 동료, 하급자, 동성정도로 상대방의 반응을 봐가며 하는 건 권장한다. 이성에게 스킨쉽을 할 때는 상대가 불편하지 않고 오해가 생기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하다. 근데 이건 못생기면 불편하고 잘생기면 오해를 불러일으키니 동성에게만 하는 걸 추천한다.

 

 

두번째는 스킨쉽의 방식이다. 그는 어깨를 주무르는 등 챙겨주는 듯한 느낌의 스킨쉽을 사용한다. 챙겨주는 형태의 스킨쉽은 친밀함을 표현하고 시전자의 높은 남성성과 자존감을 효과적으로 나타낸다. 이러한 스킨쉽은 대게 보호자가 피보호자에게 하는 형태이기에 상대가 보호를 받는 느낌을 들게하고 동시에 상대와 나 사이에 일종의 권력 구조가 형성된다.(너를 보호하는 건 나다)

 

 

 

 

진솔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는 망가지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다. 진솔하고 유쾌하고 가족적인 모습을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며 대중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근래 작위적인 SNS의 연출로 대중들이 염증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 모든 걸 갖추고 있는 그가 이러한 모습을 비추는 것은 대중들에게 상당한 매력으로 보여진다.

 

 또한 그의 행동은 그의 배역인 토르와 행보가 유사하다. 마블에서 토르는 완벽한 외모에 조금 어울리지 않는 허당미를 갖추었는데 그것이 그의 일상과 일치하기에 팬들의 팬덤이 배역에 대한 팬덤에서 배우에 대한 팬덤으로 이어지게 된다.

 

 

 

 

유머를 사용한다

 

 그는 무언가 부탁을 받으면 반대로 행동해서 유머를 유발한다. 이 경우 과하게 사용할 경우 매력을 반감시키기도하나 반대행동은 간단하고 강력한 호감을 사는 방법이다.

 

 그리고 그는 동료를 띄워주는 유머를 자주 쓴다. 이러한 유머는 청중의 웃음, 칭찬받는 상대의 호감, 자신의 가치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상대를 인정함으로써 자신의 넓은 마음과 높은 자존감을 증명하며 동일 집단의 가치가 높을 경우 나의 가치도 높게 보여지기 때문이다. 다만 정도에 따라 아첨을 하거나 가식적인 이미지로 비춰질 수 있기에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도를 조절하는 방법은 빈도와 길이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다.

 

 햄스워스의 경우 칭찬을 매우 짧고 간략하게 하다가 때로는 놀리기도 하며 본인의 칭찬에 진정성과 희소성을 심는다. 먼저, 상대를 높이는 농담을 하고 낮추는 농담을 섞으면 기본적 호감이 생긴 상태이기에 큰 상처를 받지 않는다. 그리고 어느샌가 칭찬을 기대하게 된다.

 

 물론, 크리스 햄스워스이기에 효과가 극대화된 것도 있지만 상대에 호감을 살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다.

 

 

 

 

유튜브 댓글

 

1.호의적인스킨쉽 초면에도 적절하게 상대방이 누군지에 맞춰서

친근함표현-어깨주물러주는- 남성성 자존감표현-보호-권력구조

 

2.진솔한모습 망가지는모습을 두려워마라

유쾌하고일상적인모습 가족놀아주는 바보같은

 

3.유머를사용한다 반대행동>과하면반감

but 웃음유발호감살수있는 강력한 방법 동료띄어주는유머> 청중웃음유발 상대의기분good 동시에자신의가치높이기(넓은마음과 높은자존감,집단가치)

다만 정도조절 - 아첨 (칭찬의 길이와빈도가 중요한데 )

크리스 햄스워스는 매우짧고간략하게하고 때로는 놀리기도한다. 높이고나면 낮추는 농담해도됌 밀당(진정성 긴장감,칭찬의희소성,내칭찬을기다리게됌)

 

코멘트: 외모는 난이도를 쉽게 해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IqLdpP9pqMM&t=9s

#척CHUCK

#크리스햄스워드

#인싸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